맛집/로컬 맛집

[강원] 고성 백도 해수욕장 캠핑, 대박 맛집 가리비 직판장 백도수산

GO.라니 2022. 10. 9. 16:33
반응형

강원도 고성, 백도 해수욕장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백도 해수욕장 바다 바로 앞에 오토 캠핑장에서 1박 하며 저녁으로 사다 먹은 가리비. 제 생애 가장 맛있는 가리비였습니다.

 

강원도 고성 특산물 가리비, 직판장이라 초신선 - 백도수산

강원도 고성의 특산물이 가리비더라고요. 바닷가니까 해산물이 맛있겠지, 회 먹어야 하나- 생각했는데

서핑하면서 고성살이 하고 있던 친구가 알려줬습니다. 이 동네 가리비가 진짜 맛있고, 특히 가까운 곳에 있는 가리비 직판장에서 사는 가리비가 제일 맛있다고요. 

 

 

백도수산
강원 고성군 죽왕면 문암항길 92
033-633-9555

 

강원 고성 백도 해수욕장 근처 가리비 맛집. 가리비 직판장 백도 수산 외관.
카카오맵 로드뷰 캡쳐

 

백도 해수욕장 캠핑장에서 가까운 가리비 직판장, 백도수산 입니다. 

 

강원 고성 백도 해수욕장, 가리비 직판장 내부 모습. 사장님이 수조에서 살아있는 신선 가리비를 떠주신다.강원 고성 백도 해수욕장, 가리비 직판장 내부 모습. 가리비 무게 재고 계시는 사장님
살아있는 가리비들. 그 자리에서 바로 떠주십니다.

 

가리비 1kg에 2만원. 저희는 저랑 신랑, 친구까지 3명이 먹을 걸로 2kg 구입했는데 가리비가 실해서 그런지 충분히 배불리 먹었습니다. 

 

저희는 포장해서 캠핑 사이트로 돌아와서 화로대에 구워먹었는데, 캠핑하지 않는 분들은 직판장 바로 옆에 가리비 구워먹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니 현장에서 자리 잡고 구워먹어도 됩니다. 다만 친구한테 들어보니, 식당이 메인이 아니고 가리비 양식장 하시는 분이 부업(?) 식당을 운영하시는 거라 아무때나 먹을 수 있는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현장에서 구워드실 계획이시라면 사전에 전화를 미리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백도수산 가리비, 직판장에서 바로 구워먹을 때 팁!

직판장에서 바로 자리잡고 구워먹는 것도 제법 분위기가 날 것 같았습니다. 바로 앞이 작은 항이고, 작은 어선들이 정박해있어서 어촌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었거든요.

가리비 구매하고, 숯과 초장만 추가 구입하면 현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먹을 때는 사장님이 구워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아, 그리고 중요한 팁! 현장에서 드실 계획이시라면, 가리비 외의 다른 것들은 따로 사가셔야 합니다!

직판장에는 숯과 초장만 있으니, 라면이나 밥 등 식사류나 맥주, 소주, 콜라, 사이다, 물 등등..  여튼 같이 드시고 싶은 건 다 직접 챙겨가셔야 합니다.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 있으니 가리비 직판장 가시는 길에 장 보고 가세요.

 

 

백도수산 가리비, 캠핑장에서 화로대에 구워먹을 때 중요한 팁!

 

강원 고성 백도 해수욕장, 화로대에 가리비 구워먹을 준비강원 고성 백도 해수욕장, 화로대에 그릴 얹어놓고 가리비 굽는 모습

 

저희는 캠핑장으로 돌아와 화로대에 불 피우고 구워먹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화로대에 조개를 굽기는 처음이었습니다. 사실 전 해산물보다는 육고기를 좋아해서, 캠핑 나와서는 주로 삼겹살을 많이 먹었거든요. 

 

화로대에 그릴 올려서 가리비 구워드실 거라면, 은박지를 꼭꼭! 같이 준비하시길.

장작도 든든하게 오래 잘 타는 걸로 준비하시고요. 가리비에서 자꾸 물이 나와서 불을 꺼뜨리거든요.

 

저희는 장작을 안 사고 주변에 부러진 나뭇가지와 솔방울 등 모아서 불을 피웠고, 은박지도 없었거든요. 은박지가 없어서 가리비에서 나오는 물이 자꾸 불로 떨어지고, 와중에 땔감들도 얇은 나뭇가지에 솔방울이 전부라 불이 자꾸 꺼져서..

가리비가 구워지다 말다 구워지다 말다... ㅎㅎㅎ 고생 좀 했습니다. 

 

 

백도수산 가비리, 인생 가리비!

굽느라 고생 좀 하긴 했지만, 가리비 먹으러 다시 백도 해수욕장 가야지, 생각할 만큼! 가리비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신선하기도 하고, 일단 애들이 전부 알이 굵고 실했습니다. 쫄깃 탱글한 식감도 너무 좋았고요.

개인적으로는 지금껏 먹어봤던 가리비 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보통 조개구이는 가을겨울에 많이 먹었던 것 같은데, 넘 늦게 가면 가리비들이 너무 쬐끄매서 먹는 맛이 아쉽다고 하네요. 넘 늦기전에 가보시길. 요즘 같은 날씨에 서핑 한 번 하고 가리비 구워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