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백패킹/캠핑 장비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 감성과 야생, 불멍과 뱅쇼 최적화 화로대 추천

GO.라니 2022. 10. 8. 18:14
반응형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은 저에게는 캠핑을 시작하면서 로망처럼 가졌던 그림을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모닥불 하나 피워놓고, 그 불로 수프를 끓인다거나 바베큐를 하는 거. 근데 막 엄청 깔끔한 미국 어느 집 뒷마당에 있을 것 같은 바베큐 그릴 말고, 어느 초원, 사막 한 가운데서 하는 그런 느낌으로 캠핑을 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화로대는 정말 오랫동안, 열심히 찾았습니다. 

 

감성도 있지만 야생의 느낌도 나는- 그런 화로대.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입니다. 

 

주의! 이 영상을 보면 홀린 듯 사게 될지 모릅니다. 시청에 주의하세요 ㅎㅎ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 기본 스펙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 기본 화로대 위에 그릴이 올라가 있다.

심플한 구조의 파이어그릴. 사이즈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솔로 - 기본 - 라지. 저희는 두 사람이 쓸 거라 기본과 라지 사이즈 중에서 고민을 좀 했었습니다. 

어차피 화로대는 백패킹이 아니라 캠핑장 갈 때 가져가는 아이템이고, 그럴 거면 넉넉한 크기가 아무래도 쓰기 좋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전 불놀이를 좋아하기도 해서 기왕이면 큰! 불놀이가 하고 싶었는데, 스펙을 확인해보니..

  기본 라지
크기 430 x 430 x 330(mm) 570 x 570 x 390 (mm)
무게 2.7 kg 5.5 kg

가로세로 커지는 거에 비해 무게가 너무 늘어나는 느낌이었고, 절대적으로도 5kg 이상의 화로대는 좀... 싶어서- 기본 사이즈로 선택했습니다. 

 

지금은, 기본 사이즈 하길 잘 했다는 생각입니다. 화로대 면적도 이 정도면 충분히 넓고 불도 크게 잘 올라와서 2명이 쓸 때 전혀 아쉬움이 없습니다.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 장점 (만족 포인트. 추천 이유)

요즘은 디자인이 화려한 화로대부터 연기가 안 나는 이중연소 화로대까지, 별의별 화로대가 다 있습니다. 근데 저는 그런 화로대를 볼수록, 오히려 유니프레임 파이어 그릴에 대한 만족도가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 쓸수록 만족도가 점점 올라가는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어떤 점이 특히 좋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1. 가장 화로대다운 화로대. 모닥불이 잘 보이는 화로대.

저는 화로대는, 가장 화로대다운. 화로대 본연에 충실한 게 쓰고 싶었습니다. 연기 좀 맡아가면서 불 붙이고, 갑자기 화악 타오르게 만드는 화로대보다 타닥타닥 소리내면서 타는 소박한 불을 볼 수 있는 그런 화로대요.

그리고 모닥불은 '불'만 보이는 게 아니라 장작도 예쁘게 잘 보여야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찾아보시면 생각보다 장작까지 예쁘게, 모닥불답게 불 피울 수 있는 화로대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다른 화로대에 마음을 빼앗긴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2. 전용 행거 등 야생 감성 살려주는 옵션들.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에는 연결해서 쓸 수 있는 전용 행거, 그릴 등이 있습니다. 이 옵션들도 디자인을 잘 해놔서 같이 쓰면, 야생 느낌, 비주얼이 제법 그럴싸하게 나옵니다. 

연결해서 쓸 수 있는 전용 행거가 있어서 더치오븐을 설치하기 위해 별도의 삼각대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행거에 냄비 걸어두고 뱅쇼를 끓이거나 주전자 매달아 물 끓여서 커피 내려 먹으면, 감성 맛이 더해져 뱅쇼도 커피도 훨씬 맛있어 집니다.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 전용행거를 연결해서 솥을 걸어두고 뱅쇼를 끓일 수 있다.
이렇게 먹는 뱅쇼. 맛이 없을 수가 없죠.

 

3. 나름 기능적인 면모들 - 수납 잘 되고 재 버리기 쉬움.

펼치고 조립하기도 간단하고, 정리할 때 접히기도 잘 접히는 편입니다. 옵션 행거들까지 가방 하나에 팩킹이 잘 되죠. (부피가 크다는 건 별개의 얘기고요 ㅎㅎ)

그리고, 다 사용한 후에 재 버리고 정리하기도 간편합니다. 심플한 구조라 고장 걱정 별로 없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 - 단점 (약간 아쉬운 점)

저는 사실 특별히 불만은 없지만, 혹시 구입을 고려 중이시라면 알고 사는 게 좋을 것 같은 단점들 적어둡니다.

 

1. 가볍지 않고, 부피도 큽니다!

요즘은 제법 가벼운 화로대도 나오니까요, 그런 것과 비교하자면 절대 가볍지 않습니다. 수납력이 좋은 편이라고 위에 썼지만, 그게 쬐끄맣게 팩킹이 잘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잘 접혀도 여전히 부피는 커다랗죠.

 

2. 옵션은 옵션. 전부 다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화로대 본체와 수납 가방, 전용 행거, 그릴 등등.. 전부 따로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심지어 제품별로 최저가 사이트가 다 달라서 여기저기서 결제를 해와야 할지도 모릅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3. 일본 브랜드입니다.

유니프레임. 일본 브랜드입니다. 일본 제품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옵션이 될 수 없죠... 저는 꽤 오래 전에 구입했지만, 요즘 같은 땐 다른 옵션도 많으니까요. 다른 대안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이 감성을 샀고 여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고전적인 느낌으로 불멍하고 싶다면, 

야생의 느낌 내는 캠핑을 하고 싶다면,

그리고, 캠핑가서 느낌있게 뱅쇼를 먹고 싶다면!!

 

유니프레임 파이어그릴과 전용 행거와 가방까지... 전부 추천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즐거운 캠핑 용품 쇼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