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준비하기 - 알고가면 좋을 사소한 꿀팁 2편
![제주 시골 마을 근처 감귤밭길에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이정표가 세워져 있다.](https://blog.kakaocdn.net/dn/xGmgt/btsJhkHMDLK/8ZeIkWgNYPJycPWjN1wO5K/img.png)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알고 가면 좋을 사소한 꿀팁 2편' 입니다.
1편은 행사 전반에 대한 이야기였고, 2편은 Day 1, Day 2, Day 3 - 각각의 일정에서 알아두면 좋을 만한 팁들을 모아봤습니다.
✏️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준비하기 - 알고가면 좋을 사소한 꿀팁 1편은,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 알고 가면 좋을 사소한 꿀팁 (1편)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 알고 가면 좋을 사소한 꿀팁 1편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2024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 2023년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에 참가했었습니다. 단거
gotogreen.tistory.com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준비하기 Day 1 : 알고가면 좋을 꿀팁
1. 집결지에는 되도록 일찍 가세요.
트레킹에 가져가지 않을 짐도 맡겨야 하고, 조식으로 나오는 샌드위치와 쥬스도 차분히 앉아서 먹는 게 좋으니까요.
늦게 가면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도 꽤 길어지고, 시간 맞춰야 해서 샌드위치를 달리는 버스에서 먹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침에 조금 서두르면 여유있게 트레킹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2. 걷는 것도 좀 빠르게, 부지런히 걸으세요.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의 첫째날은 한라산을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어리목-윗세오름-영실 코스인데 한라산 코스 중에서 많이 힘들지 않은 코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녀보신 분이 아니라면 꽤 힘듭니다. 산을 내려온 후 이어지는 수로길도 길이 좁고 돌 때문에 길이 평탄하지 않아서 걷기가 좀 피곤합니다. 속도도 안 나고요.
그래도!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의 첫째날은 쉬엄쉬엄보다는 부지런히, 조금 빠르게 모드로 걸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첫째날 숙영지 때문입니다. 하원마을 캠핑장은 찬물만 나옵니다. 10월 제주는 낮에는 꽤 덥기도 하지만 해가 떨어지고 나면 쌀쌀합니다. 씻고 개운하게 자고 싶다면, 아직 해가 있는 동안에 숙영지에 도착하세요. 해 없는 시간에 도착해서 찬물 샤워는.. 저는 못 해서;; 결국 물티슈로만 닦고 잤습니다...
다시 간다면 첫째날은 어떻게든 오후 3시 전에는 숙영지에 도착하도록, 좀 빡세게 걷겠습니다.
3. 첫째날의 맥주 포인트 : 영실 휴게소
빡세게 걸으시라고 말씀드리긴 했지만 ㅎㅎ 맥주가 부스터가 된다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한라산 내려오시면 하원수로길 들어가기 전에 <영실 휴게소>가 있습니다. 여기에 매점이 있고 맥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산해서 맥주 한 잔은 필수다- 하시는 분들 미리 맥주 사서 무겁게 들고가지 않으셔도 된다는 반가운 이야기 😆
4. 첫째날 설거지 꿀팁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의 저녁 메뉴에는 고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기는 맛있는데, 첫째날 숙영지는 찬물밖에 안 나와서 고기 먹은 팬 설거지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발포세정제 2-3알 정도 가져가시거나 물 붓고 끓여서 기름 제거하고 설거지 하세요.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준비하기 Day 2 : 알고가면 좋을 꿀팁
1. 패킹할 때 시에라컵을 꺼내기 쉬운 곳에 두세요.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에서 준비한 간이 휴게소. 음료와 쿠키를 준다.](https://blog.kakaocdn.net/dn/zei43/btsJgLzdA0P/VXsIKA4HokQDW3hC0T70N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do5oKl/btsJgy7XROv/JX3NcebE359r9gbIv0rhs1/img.png)
둘째날 코스 중간엔 다과를 주는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에서 준비한 휴게소가 있습니다. 음료도 맛있고 쿠키도 맛있습니다. 꼭 드세요.
다만, 이걸 먹으려면 개인컵을 꺼내줘야 합니다.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거든요.
그러니까 둘째날 아침에 패킹할 땐, 시에라컵을 꼭! 꺼내기 쉬운 곳에 두세요. 앉을 자리도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3명 정도 앉으면 꽉 차서 몇몇 분들은 의자 꺼내서 앉으시더라고요. 의자도 가져가셨다면 역시, 꺼내기 쉬운 곳에 넣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둘째날 후반부 목장길은 노을질 때 가세요.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둘째날의 목장길 코스. 노을질 때 가면 이탈리아 토스카나같은 풍경이 펼쳐진다.](https://blog.kakaocdn.net/dn/cQ15TZ/btsJgJBqeA1/kbyCtqt9Q5VGDs6XaxEl0K/img.png)
개인적으로 첫째날은 엄청 빡세다고 느꼈는데 둘째날은 숲길도 좋고 큰 오르막도 없어서 한결 수월했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고 점심도 천천히 먹으면서 쉬엄쉬엄 걸었어요. 그 덕분에,
둘째날의 하이라이트 구간, 목장길에 해질 무렵에 들어섰습니다. 이 구간은 꼭! 해질 무렵, 일몰 때 가세요. 잠시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걷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인생 사진 보장합니다!)
여기를 이 시간에 걸어보려고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를 다시 참가한 분도 계셨을 정도니-
꼭꼭! 노을질 때 목장길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3. 둘째날 숙영지 편의시설 수준 : 맥주 판매, 심지어 배달도 가능
둘째날 숙영지는 첫째날에 비하면 5성급입니다. 우선 따뜻한 물 샤워가 가능하고 잘하면 칸막이 잘 쳐진 곳에서 프라이빗하게 샤워도 가능합니다.
매점에서 맥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선호하진 않지만- 캠핑장이라 배달도 가능했습니다.
여럿이 함께 오신 분들은 치킨이나 족발같은 메뉴들 배달시켜서 드시더라고요. 참고하세요~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준비하기 Day 3 : 알고가면 좋을 꿀팁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는 셋째날이 가장 쉽습니다. 거리도 짧고 오르막내리막 같은 힘든 구간도 없습니다. 제주 시골 동네를 슬렁슬렁 걷다가 바닷길을 걷는 코스죠.
1. 셋째날 무인카페, 커피보다는 감귤쥬스 추천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셋째날 코스 중간에 있는 무인카페. 하얀 건물에 문이 열려있다.](https://blog.kakaocdn.net/dn/datiOx/btsJiefJJM4/bSuKKFWqG5dub3Xy95HMD0/img.png)
코스 중간 작은 감귤밭에 무인 카페가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분들이 들렸다 가세요. 저희도 들려 커피 한 잔, 감귤쥬스 한 잔 사마셨습니다. 여기서는 감귤쥬스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감귤쥬스 맛있어요.
2. 동네 식당에서 회 한 접시에 가볍게 술 한잔
마지막 날이기도 하고, 코스가 빡세지 않아서 외식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짐 다 풀어놓고 먹고 싶어서 중간에 외식은 하지 않았지만 맛있어 보였던 곳, 추천 많이 받았던 곳 공유해봅니다.
📍돌빌레 : 제주시 애월읍 구엄4길48
다금바리부터 고등어회, 물회, 해산물. 다 되는 집입니다. 여기 가신 분들은 소주까지 많이 드시더라고요 ㅎㅎ
돌빌레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구엄4길 48 1층 (애월읍 구엄리 603)
place.map.kakao.com
📍노라바 : 제주시 애월읍 구엄길 100
해물라면 맛집으로 이름 좀 난 곳이랍니다. 문어라면, 문어숙회가 대표 메뉴예요. 야외석도 제법 널찍하고 바다를 볼 수 있는 자붕 자리도 있어서 사진찍기도 괜찮습니다.
노라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구엄길 100 (애월읍 구엄리 1287-1)
place.map.kakao.com
쓰다보니 새록새록, 저도 또 가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ㅎㅎ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참여하시는 분들, 모쪼록 즐겁고 안전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2/large/050.png)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캠핑.백패킹 > 캠핑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엘라벤 클래식 코리아 제주 - 알고 가면 좋을 사소한 꿀팁 (1편) (2) | 2024.08.26 |
---|---|
2023 캠핑 피크닉 페어 : 부스위치 확인 (가이드맵 업데이트) (7) | 2023.03.03 |
2023 캠핑 피크닉 페어 (일산 킨텍스) : 사전 등록 & 관심 브랜드 정리 (3) | 2023.03.03 |
2023 봄 고아웃캠프 예매 성공! (4) | 2023.03.02 |